2010년 12월 2일 목요일

한국 북아트협회 창립5주년 기념 전시회

(전시회 참가 보고: VD박사과정 허경원)

제가 속하고있는 한국 북아트협회가 창립5주년을 맞이하여 
홍대앞 소노팩토리에서 지난 10월 기념 전시회를 개최하였습니다.
5주년 기념이라는 뜻깊은 행사여서
작가들 본인의 개인 북아트 작품외에
5주념 기념에 맞춰 '나는 빛나는 5를 보았다' 라는 주제를 정하여
작가들이 해석한 아라비아 숫자 5에 작품을 전시하였습니다.
아라비아 숫자 5를 정해진 규격안에서 어떻게 해석하느냐가
이 전시의 묘미 였던것 같습니다.

저는 1960년대의 유럽지도책의 인덱스 페이지를 선택하였습니다.
A-Z까지의 인덱스 중에서 O 가 적힌 부분을 선택하였는데,
이는 알파벳O의 발음이 한국말로 숫자 5를 말하는것과 똑같다는 것에
착안한 동음이의 pun 의 유희를 바탕으로 하였습니다.
인덱스 페이지 안의 많은 숫자들속에서 5를 찾아내
실로 연결하여 새로운 5를 탄생하였습니다.



숫자5에 관한 작품외에 저의 미니 북 2점을 전시하였습니다.


한국북아트협회는 봄에는 국제 도서전에 정기적으로 초청되고
가을 특별전, 연간 정기전등을 개최하는등
책과 관련된 국내외 많은 전시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내년엔 유럽, 일본등 해외순회전시, 북페어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북아트에 관심있으신 분께서는
저에게 말씀해주시면 회원추천과 입회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전시에는 시각전공의 츠카모토 리에코씨도 함께 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